상단여백
HOME 뉴스 클린제주
제주항공 조종사들 ‘탄소저감’ 운동 전개
  • (제주=뉴스1) 고경호 기자
  • 승인 2017.07.26 09:15
  • 댓글 0
제주항공은 지난 25일 본사 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환경전문가를 초빙해 항공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탄소저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News1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소속 조종사들이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환경친화적 비행을 동료에게 적극 권장하고, 임직원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차별화된 운항 환경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들 조종사는 Δ연료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는 고도로 비행(Optimum Altitude) Δ착륙을 위한 접근 과정 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해 강하(Profile Decent) Δ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진입할 때 정지하지 않고 미리 준비된 추력을 이용하여 지연 없이 이륙하는 방법 등 탄소 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한국환경공단의 환경전문가를 초청해 조종사가 기여할 수 있는 탄소저감 활동을 살펴보는 등 교육과 홍보활동을 병행하기도 했다.

향후에는 캠페인에 참가한 조종사와 참가하지 않은 조종사의 비행 데이터를 분석해 연료절감과 탄소저감 효과를 비교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캠페인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조종사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해서 실행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환경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는 전사 차원의 환경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뉴스1) 고경호 기자  uni05@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고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최신기사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