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로 On 코딩’ 사업의 일환으로 코딩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2기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딩(coding)은 프로그램 작성 단계 중의 하나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프로그램을 기술하는 것을 말한다.

교육 대상은 코딩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0시간 교육과정에 20여 명을 선발한다.

교육 내용은 스크래치 블록 코딩, 언플러그 보드게임 활용, 로봇 활용을 통한 알고리즘 이해, 피지컬 컴퓨팅 활동 등 4개 과정이며 오는 24일부터 9월15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국제대학교에서 실시한다.

올해 6~7월 진행됐던 1기 과정에서는 총 23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들은 제주로 On 코딩 사업인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워크숍’과 ‘생각이 자라는 코딩캠프’의 보조강사 역할 등 다양한 강사 기회를 부여 받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제주로 온코딩 홈페이지(www.jejucoding.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본 강사양성과정을 이수한 강사에게는 수료증과 현장실습 지원 및 제주도가 추진하는 ‘제주로 On 코딩’ 교육 강사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자 중 관련전공자 및 취업준비생과 유사과목 강의 경력자는 우대하며,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는 제주로ON코딩사무국(064-754-83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