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평춘타이 중국 총영사 제주대에 도서 430권 기증
  •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 승인 2017.09.12 18:03
  • 댓글 0
평춘타이 중국 총영사(오른쪽)가 12일 제주대학교에서 중국 신간 도서 430권을 기증한 후 허향진 제주대 총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주대 제공)© News1
제주대학교는 펑춘타이 주제주 중국 총영사가 중국 신간 도서 430권을 기증했다고 12일 밝혔다.

펑춘타이 총영사는 기증식에서 “제주대는 많은 중국 유학생과 중국어 관련 학과의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으며 대학간 국제교류를 통한 한중 우호관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공헌해 왔기에 제주대의 학술연구활동과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보탬이 되기 위해 도서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허향진 총장은 “한중 수교 25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총영사께서 우리대학에 귀한 장서들을 기증해주신 데 대해 대학을 대표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 이 도서들이 향후 양국 관계를 돈독히 하는 가교역할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석준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기증으로 우리대학에서 수학중인 중국인 유학생은 물론이고 내국인 학생, 중국관련 연구자, 교수 등 다양한 이용자에게 중국 역사와 문화, 정치․경제 등 관련 분야의 양질의 중국원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증식에는 허향진 총장과 강영훈 국제교류본부장, 김석준 중앙도서관장, 라영 중국유학생회 회장(일어일문 4)과 주제주 중국 영사관 펑춘타이 총영사와 웨리죠우 부영사, 둥요우 영사 등이 참석했다.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jejunews77@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