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지속성장형 스마트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개방형 스마트관광 서비스 플랫폼(jstp.jejutour.go.kr)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활용 App(어플리케이션)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23일까지며, IT(정보통신기술)·SW(소프트웨어) 관련 중소기업 또는 Start-up(스타트업)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돼 있는 비콘 정보를 활용하거나 신규 비콘 설치를 통한 App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급자에 의한 App개발뿐 아니라 수요자가 요구하는 App개발도 지원한다.

대상에 선정된 기업에 한에서는 최대 5000만원까지 차등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총 지원금 규모는 1억400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jejutp.or.kr) 또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biz.jejutp.or.kr)에 게시돼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산업정보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허영호 제주TP 원장은 “전국의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확보한 많은 IT·SW, Startup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