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5일 오후 8시30분 제주시 탑동에서 열리는 ‘제주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토크콘서트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 제주 미래의 방향성과 제주스타트업의 생존전략’에 대해 밝힌다.

윤형준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이 진행하는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원희룡 제주지사와 이선화 제주도의회 의원(바른정당), 테레사와 겡이치 일본 총영사가 참석한다.

‘제주형 4차산업혁명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의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함께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제주도와 제주스타트업의 생존전략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1차 산업과 관광분야로 편중된 제주에서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일구기 위해 ICT(정보통신기술)와 연결된 스마트관광산업을 비롯해 신재생에너지산업, 바이오산업 등 도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도정의 정책들을 소개한다.

또 제주의 문화·예술, 관광분야의 대비와 일본의 사례 등을 논의하며 섬의 지리적 여건을 극복할 대안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제주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제주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을 위한 활동을 목적으로 민간 주도로 이뤄지는 행사다.

기술기반 창업자, 예비창업자 등 여행레저체험, 문화예술, 마케팅, ICT 등 8개 분과 170여 개 회원사가 함께하며 와디즈(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사, 레드타이, 한복남 등 도외 스타트업 관계자등도 참석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