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8일 도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 등이 제기한 교육감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대해 "오해에서 비롯된 과도한 주장"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해명자료를 내고 문제가 된 호텔에 대해 "본청 각 부서와 지원청, 직속기관 등에서 행사 성격과 가격, 이동 편의 등을 고려해 결정한 장소"라며 "특정 호텔에 비교적 많은 일이 맡겨지다 보니 오해가 생겼다"고 이 같이 밝혔다.

도교육청은 "각종 현안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교육감에게는 각 부서의 크고 작은 행사 장소에 일일이 개입할 여력이 없다"며 "또 애초부터 개입하지 않는 것이 이 교육감의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이 교육감은 누구보다 청렴과 자기관리에 엄격한 철칙을 갖고, 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유야 어떻든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상황을 면밀히 파악해 다시는 도민들에게 이런 심려를 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이날 오전 성명을 내고 "2014년 10월에 문을 연 호텔에 2015~2016년 2년간 해마다 50% 가까운 교육청 계약이 집중됐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 더군다나 호텔의 대표가 교육감의 처형이라면 더욱 있어선 안 될 일"이라며 교육감의 해명을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