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뷰
제주평화나비 "위안부 피해 할머니 응원합니다"
  •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 승인 2018.03.07 15:43
  • 댓글 0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을 위한 청소년 대학생 청년 네트워크 제주 평화나비 회원들이 7일 제주시 아라동 제주대학교 학생회관 1층에서 ‘제주평화나비 나비우편함’ 제막식을 하고 있다. 나비우편함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들을 응원하는 편지를 작성해 보낼 수 있다.2018.3.7/뉴스1 © News1 이석형 기자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응원하기 위한 ‘제주평화나비 나비우편함’ 제막식이 7일 오후 제주대학교 학생회관 1층에서 개최됐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청년 네트워크 제주평화나비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감사인사와 활동보고, 축사, 제막식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나비우편함은 피해 할머니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위안부 문제에 대해 보탬이 되고자 만들어졌다.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을 위한 청소년 대학생 청년 네트워크 제주 평화나비 회원들이 7일 제주시 아라동 제주대학교 학생회관 1층에서 열린 ‘제주평화나비 나비우편함’ 제막식에서 한 참석자가 할머니들에게 보낼 편지를 우편함에 넣고 있다.2018.3.7/뉴스1 © News1 이석형 기자

평화의 소녀상 옆에 있는 빈 의자를 모티브로 제작된 우편함은 소녀상 모습의 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며 왼쪽에는 할머니들의 증언으로 채워져 있다.

우편함의 메시지는 '한국정신대대책협의회'를 통해 할머니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평화나비 회원 김지연씨(21)는 "제주에서의 이 작은 움직임이 전 세계에 퍼져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나비 우편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저희 또한 이 문제의 진정한 해결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jejunews77@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