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김우남 예비후보가 경선 전 당원명부가 통째로 유출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제안한 공개검증이 또 무산됐다.

21일 김 예비후보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날 낮 12시 제주도당 당사에서 공개검증을 실시하고자 했으나 문대림 예비후보측에서 불참하면서 무산됐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당원명부 유출이라는 중대한 사태와 관련해 중앙당이 미온적인 태도로 수수방관하는 상황에서도 문제의 진실을 최대한 정치적인 수단으로 가리려고 노력해왔다”며 두 차례나 검증 요구가 무산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이어 “두 차례에 걸쳐 구체적인 제안을 했음에도 문 예비후보가 모두 불참한 상황에서 더 이상의 제안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다”며 “이제 법률적 수단을 통해서라도 진위 규명에 나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명부 유출사태 진실은 사법 당국의 개입 없이도 유출된 명부와 문대림 예비후보의 발송 홍보물 내역 대조만으로 간단히 해결될 수 있는 일”이라며 법적 대응으로 이어지게 된 모든 사태의 책임은 문 후보에게 있음을 분명히 했다.

앞서 김 예비후보측은 경선 전날인 지난 12일 “7만여 명에 이르는 도당 당원명부가 유출됐고 문 예비후보측이 이를 확보해 선거운동을 한 정황을 확인했다”면서 중앙당에 경선 중단과 진상 조사를 촉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후 지난 17일에는 중앙당 공천재심위원회에 경선 재심을 신청했으나 이 마저도 기각됐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