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66주년을 맞은 제주대학교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책임 있는 역할을 재확인했다.

송석언 제주대 총장은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열린 '제주대 개교 66주년 기념식'에서 "제주지역의 발전을 선도함으로써 국가의 균형발전을 이뤄낼 책임을 성실히 완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총장은 "2년제 초급대학으로 출발했던 제주대가 지역균형발전의 원동력인 지역거점국립대가 된 것은 대단한 일"이라며 "도민 여러분께서 사재를 털어 마음을 모아 주셨기에 제주대는 66년을 이어올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이어 그는 "제주대는 전에 없던 강력한 내부혁신의 요구와 마주하고 있다"며 "다른 대학과의 경쟁 보다는 충실히 해야 할 대학의 기본, 준비해야 할 미래에 대해 학내에서부터 치열하게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총장은 또 "변화의 바람이 학교 안팎에서 거세게 불고 있다. 그 바람에 실려 있는 것은 제주대의 건실한 미래"라며 "더 치열하게 뛰고, 간절하게 받아내겠다던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30년·20년 근속 교직원과 우수·모범 교직원에 대한 시상, 발전기금 조성·후생복지 향상 유공인사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이뤄졌다.

오헌봉 유성건설 회장과 현재웅 ㈜한라산 대표는 재학생들에게 각각 2000만원과 9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