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공직노무상담센터의 상담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상반기 공직노무상담센터의 올해 상반기 상담건수는 219건으로 2017년 상반기 194건, 2016년 상반기 58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상담이유로는 노동관계법 및 단체협약의 적용과 법률적 해석이 149건(68.0%)로 가장 많았다.

이어 담당자 및 근로자의 애로사항에 관한 고충관련 30건(13.7), 복무관련 규정 및 근로계약서 수정요청 등 기타사항이 39건(17.8%)이다.

이영진 제주도 총무과장은 "올해는 다른 해에 비해 특히 근로시간 단축과 연차유급휴가 산정방법, 육아휴직 신청권 확대, 난임휴가제 도입 등 노동 관련 제도의 변화가 심한 한 해"라며 "담당공무원과 공무직 직원들의 어려움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찾아가는 현장교육과 상담을 대폭 강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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