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도와 함께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최초로 '시드 머니(Seed Money) 투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센터 보육기업 중 투자 희망기업의 신청을 받아 예비투자심의위원회, 투자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투자를 결정하는 사업이다. 최종 투자 확정 금액은 최대 3000만원이다.

센터는 한국벤처투자㈜로부터 기관 투자자인 엔젤투자자 자격을 취득, 이번 사업을 통해 시드머니 투자가 확정된 기업의 의사에 따라 최대 4500만원의 지원이 가능한 엔젤투자매칭펀드도 진행키로 했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엔젤투자자인 센터가 시드머니 투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선투자를 한 뒤 한국벤처투자에 매칭투자를 신청하면, 검토 절차를 거쳐 일정 비율로 매칭돼 투자가 이뤄지는 펀드다.

사실상 센터 보육기업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최대 7500만원의 투자자금을 확보하게 될 수 있게 된 것이다.

센터는 최근 센터 내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예비투자심의를 실시해 최종 3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르면 이달 말 투자심의를 거쳐 최종 투자대상 기업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김회산 도 미래산업과장은 "제주지역 투자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시드머니 투자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스타트업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