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원희룡 제주지사, 의회에 '상설정책협의회' 운영 제안
  •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승인 2018.07.11 14:46
  • 댓글 0
원희룡 제주도지사.(제주도의회 제공)© News1 DB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제주도의회에 가칭 '상설정책협의회' 공동 운영을 제안했다.

원 지사는 11일 제362회 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통해 "협치와 연정은 시대적 요구이자 흐름"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는 "제주특별자치도는 제도를 정하기에 따라 행정기구에 대해 자율적인 모델을 실험할 수 있고, 도와 도의회 간 융합형 집행부 구성도 가능하다"며 "협치·연정에 관해 도와 도의회가 기초적인 수준부터 시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인사·조직·예산·공약·현안에 대해 도의회 회기나 의사결정 절차를 뛰어넘어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논의와 협력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도와 도의회 간 가칭 '상설정책협의회'를 운영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도는 이를 위한 실무적 논의에 바로 들어갈 자세가 돼 있다"며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피력했다.

원 지사는 이어 김태석 도의회 의장이 개회사에서 자신의 행정시장(제주시장·서귀포시장) 추천 제안에 불수용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비공식적인 추천 의견도 수렴하겠다"며 "어떤 과정을 거치든 도민통합, 도민소통, 공직혁신에 맞는 인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발표한 도 조직개편안에 대해서는 "도지사가 도민 소통창구와 공직혁신 기능을 직속기구로 둔 것은 도지사가 도민소통과 공직혁신에 우선순위를 둬 직접 챙기고 솔선수범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고 재차 설명했다.

원 지사는 "폭넓은 도민 통합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도의회와의 협력관계가 중요하다"며 "도의회의 비판을 공직혁신의 동력으로 삼아 도민의 뜻을 더 깊이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mro1225@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