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 대표이사 사장 후보자는 16일 "제주도 관광정책의 최우선 목표인 질적 성장을 완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김 후보자는 "다년 간의 실무 경험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있으며, 제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활발히 하고 있다"며 "대학 보직을 역임하며 조직 운영에 대한 소중한 경험도 쌓아 왔다"고 자평했다.

그는 향후 ICC제주 업무추진 방향으로 Δ지역특화형 신규 전시·컨벤션 연 1개 이상 개발 Δ지역사회 공헌활동 강화 Δ브랜드 이미지 확립 Δ제2센터 건설 기반 마련 Δ도내·외 협력 네트워크 강화 Δ창의적 조직 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자는 "지난 성과와 과제를 냉철히 분석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도민과 함께하는 기업,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제주제일고와 국민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세종대 대학원 호텔경영학 석사, 경기대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제주국제대 관광경영학과 교수와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조직위원장,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 조직위워장, 탐라대 기획처 처장, 제주발전연구원 연구원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