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원희룡, 국회 찾아 "제주4·3특별법 조속한 처리" 요청
  •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승인 2018.11.09 16:38
  • 댓글 0
4·3유족회 오임종 회장 직무대행(왼쪽부터),원희룡 제주지,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의회 정민구 4·3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제주4·3 특별법 개정안 국회 처리를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도 제공)© News1
원희룡 제주지사는 9일 국회를 방문해 제주4·3 특별법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여·야 행안위 간사단,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함진규 정책위의장·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만나 4·3특별법 개정안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에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국회에는 도의회 정민구 4·3특별위원회 위원장, 4·3유족회 오임종 회장 직무대행이 동행했다.

원 지사는 이날 국회의원들을 만나 행안위 법안심사소위 재심의를 앞두고 적극적인 개정 협조를 요청하며 "제주4·3특별법은 좌우 이념을 떠나 화해와 상생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재근 행안위원장은 지난 26일 제주도에서 열린 국정감사를 언급하며 "도청 앞에서 98세 할머니와 약속을 했다"며 "돌아가시기 전에 70년 된 한을 풀어드려야 한다"고 답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 역시 "제주4·3에 대해 국회내 공감대가 많이 형성돼 있다"면서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생자 배보상 등이 담긴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은 지난해 12월19일 국회에 제출,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 법안심사소위에 안건이 계류 중이다. 법안심사소위는 지난 9월 심의에서 국정감사가 끝난 후 재심의하기로 했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kd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