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에 57억 투입
제주 서귀포시는 주민주도형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에 57억원을 투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우선 농어촌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과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마을조성을 위해 중앙공모 마을만들기 사업, 자립마을 육성사업, 농촌체험 휴양마을 사업 등 4개 분야에는 50억8600만원을 투입한다.

농촌현장 포럼 등 주민기초 역량강화, 마을기업 육성, 마을리더 양성 및 컨설팅 지원 등 3개 분야에 4억2600만원을 투입해 마을주민이 중심이 돼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 공동체 사업의 성공적 추진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귀농귀촌인들의 원활한 현지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 교육, 지역주민 간의 화합 프로그램 운영,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 등 3개분야에 2억1800만원을 확보해 추진한다.

◇설 명절 대비 물가관리 대책 추진
제주 서귀포시는 18일부터 2월6일까지 설 명절 대비 물가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설 명절 중점관리 품목 대상으로 원산지 미표시, 부정 농수축산물 유통, 개인서비스 요금 과다 인상, 담합에 의한 부당요금 인상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해 명절 성수기에 일어날 수 있는 불법행위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 국내산과 수입산의 가격 차이가 큰 점을 악용해 부정유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를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