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현대차, 국내 최대 문화 축제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후원
  •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승인 2019.06.11 11:26
  • 댓글 0
'제12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아트마켓 현장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 © 뉴스1
현대자동차그룹이 12년째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축제 지원을 이어나가며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앞장선다.

현대차그룹은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제12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전국 문화예술 관계자와 제주시민, 관광객 등 1만3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 축제로 지난 2008년부터 개최돼 올해 12회째를 맞이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 '현대차그룹과 함께하는 제주인(in) 페스티벌'을 열어 제주 주요 관광명소 20개소에서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 예술 등 총 75회의 다양한 공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후원하는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수상 학생들이 오프닝 공연에 참여할 기회도 마련했다.

또한 190개 문화예술 단체의 부스 전시를 통해 활동 및 사업 아이템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아트마켓을 연다. 현대차의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을 통해 육성한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기업 7개 팀도 초청했다.

회사 관계자는 "문화예술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12년간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로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cho84@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