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 14일 밤부터 북상 중인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간접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14일 제주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태풍 크로사의 전면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을 받으면서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다고 13일 밝혔다.

산지에는 이날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5~10㎜ 정도다.

기상청은 15일에도 제주가 태풍 크로사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전망했다.

해상에서도 15일까지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10~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3m로 높게 일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태풍 크로사의 이동경로에 따라 예상 강수구역과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풍 크로사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현재 중심기압 975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32m의 중형 태풍으로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78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8㎞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 크로사가 광복절 당일인 15일 일본 규슈 지방 등에 영향을 준 뒤 16일 동해상으로 진출해 울릉도와 독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