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개발공사 주최 '제주물 세계포럼' 10~11일 개최
  •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승인 2019.10.09 11:16
  • 댓글 0
오경수 제주도개발공사(JPDC) 사장이 지난 2018년10월10일 오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린 '제10회 제주물 세계포럼'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10.10 /뉴스1 © News1 오미란 기자
'제주물 세계포럼'이 10~11일 이틀간 제주시 라마다 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다.

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가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이 당면한 물 문제 극복을 위한 학술적·기술적·정책적 해법을 모색하고 수자원 보전의 공감대를 확산하려고 마련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제주물 세계포럼은 개발공사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1건의 기조강연과 7건의 주제발표 및 2건의 지정토론으로 구성됐다.

첫날 오경수 개발공사 사장이 '제주삼다수 취수원 관리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서 '수자원 가치 창출과 사회공헌'을 놓고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고경석 박사, 하와이주수자원관리위원회 칼레오 마누엘 부위원장, 유네스코 필립 페이파르트 전문관의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이 예정됐다.

11일에는 '글로벌 수자원 보전·관리 동향'을 주제로 글로벌 식음료 기업 다논 그룹의 패트릭 라사사뉴 박사, 미국지질조사소 스티븐 진저리치 박사, 하와이주 수자원관리위원회 제레미 키무라 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신문주박사의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오경수 사장은 "올해 제주물 세계포럼에서는 제주도-하와이-에비앙의 수자원 관리 동향을 공유하고 물 문제 해결 및 수자원 보전 방안을 모색해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 물포럼이라는 자리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kd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