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내 일자리 있을까"…'제주 청년드림 취업박람회' 현장
  •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승인 2019.10.11 17:44
  • 댓글 0
11일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을에서 열린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을 찾은 구직자들이 안내도를 살펴보고 있다. 2019.10.11 /뉴스1 © News1
"어떻게 기업에 지원해야 하고,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알고 싶어서 친구들과 함께 찾아왔어요."

11일 오후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을 찾은 고등학생 추상원군(19)은 줄이 길게 늘어선 이스트소프트 상담 부스 앞에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 전선에 뛰어들 생각이라는 추군은 "서비스나 IT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서 관련 기업들 위주로 상담을 받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특성화고 학생 및 대학생,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구직을 돕기 위해 이날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총 69개 참여 업체가 참여해 구직자들을 맞았으며, 이 중 24개 업체가 현장 면접에 나섰다.

현장 면접에 나선 기업 중에는 제주은행, 제주신화월드 등 채용규모가 10인 이상인 기업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지난 8월 졸업 후 호텔 취업을 준비 중인 박모씨(25)는 "오늘 제주신화월드 현장 면접을 봤고, 추후에 2차 면접을 볼 예정"이라며 "생각보다 다양한 기업들이 많이 참여해서 열심히 부스들을 돌아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올 연말까지 대규모 채용이 예정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역시 박람회에 상담 부스를 꾸려 구직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방상훈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이사는 "드림타워의 목표는 제주 토착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제주에서 나고 자란 인재들을 찾기 위해 채용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1일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에서 한 구직자가 AI 면접 체험 공간으로 들어가고 있다. 2019.10.11 /뉴스1© News1
이날 가장 눈에 띈 것은 하반기 주요 채용 트렌드로 떠오르는 인공지능 면접 체험 부스였다. 도는 100여 개 기업에서 실제 활용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인공지능 면접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한 취업준비생 강아령씨(27)는 "얼마 전 공기업 채용 박람회에 갔을 때 하반기 공채부터 인공지능 면접이 많아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이런 인공지능 면접을 연습할 기회가 없어 막막했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해 찾아왔다"고 설명했다.

강현정씨(27) 역시 "컴퓨터에 대고 말을 한다는 게 어색하긴 했지만, 하반기 시작 전에 체험해본 덕에 실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원주 특허청장(오른쪽)이 11일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에서 김종현 더큰내일센터장, 김주원 클라우디 공동대표와 '청년창업과 지식재산권'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진행 중이다.2019.10.11/뉴스1© News1
또 이날 박람회에서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해외 취업설명회, 혁신기업과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청년구직자를 위한 특강이 개최됐다. 특히 박원주 특허청장이 '청년창업과 지식재산권'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제주 청년 창업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2019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은 제주특별자치도, 고용노동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한국발명진흥회,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재)제주테크노파크가 주관했다.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ohoh@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