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개발공사,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45세대 공급
  •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승인 2019.10.21 14:26
  • 댓글 0
제주도개발공사 전경 /© 뉴스1
제주 처음으로 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이 보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45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모집이 진행되는 것으로, 자녀양육 등으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신혼부부 계층의 주거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10월18일) 무주택자로 신혼부부계층은 신혼부부(혼인 7년 이내),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만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경우)이다.

도개발공사는 대학생 등을 위한 청년임대주택 29세대 공급한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이 제주시지역 이외로 등재된 대학생, 취업준비생, 청년(만19~39세)이다.

신청은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에 있는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만 가능하다.

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은 11월1일과 2일, 청년매입임대주택은 11월8~9일이다.

이번 입주자 모집은 신청접수 후 자격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 배점(신혼부부) 또는 추첨(청년)을 통해 선정되며 내년 2월초에 당첨자 발표 후 3월부터 입주가능하다.

신혼부부·청년 매입임대주택은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제공되는 주택으로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시중시세의 30~50% 수준이다.

입주기간은 2년마다 자격검증을 통해 재계약을 진행하며,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의 경우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청년매입임대주택은 6년간 거주 할 수 있는데, 입주 후 혼인하면 최장 20년까지 가능하다.

입주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도개발공사 주거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ks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