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고유정(36)이 의붓아들 살해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제주지검은 고유정을 의붓아들 살인 혐의로 기소하고 재판부에 현재 진행 중인 전 남편 살인사건과 병합을 신청했다고 7일 밝혔다.

고유정은 지난 3월2일 오전 청주에 있는 자택에서 의붓아들 A군(5)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고유정이 침대에서 자고있던 A군의 얼굴을 아래로 돌린 뒤 뒤통수를 10분 이상 눌러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A군은 3월2일 오전 10시10분쯤 아버지와 함께 잠든 방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부검결과 A군의 사인은 10분이 넘게 외부 압력에 눌린 질식사로 추정됐다.

제주지검은 10월 중순 청주지검에서 의붓아들 살인사건 수사자료를 넘겨받아 부장검사를 팀장으로 하고 베테랑 검사 2명을 팀원을 배치해 추가 수사를 벌였다.

앞서 청주경찰 조사 결과 고유정 현 남편인 B씨(37)의 모발에서 수면유도제 성분이 검출됐다. 이 약물은 고유정이 지난해 11월 처방받은 약과 동일하다.

또 범행 전 아들의 사인인 질식사를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2차례 거짓말탐지기 조사에서 거짓 반응이 나온 점 등도 증거로 제시됐다.

전 남편 살인사건의 경우 우발적 범행이라고 주장하는 고유정은 의붓아들 살해건은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