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여의도 가는 제주농민들…"WTO 개도국지위 포기 철회하라"
  •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승인 2019.11.13 10:10
  • 댓글 0
제주농업인단체협의회 관계자들이 13일 오전 제주공항에서 정부의 WTO 개도국 지위 포기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2019.11.13 /뉴스1 ©News1
제주농업인단체협의회가 13일 "정부의 WTO 개도국 지위 포기는 제주농업을 회생불능에 빠뜨리는 처사"라며 선언 철회를 촉구했다.

농업인단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되는 전국농민 총궐기 대회에 참가하기에 앞서 제주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지위 포기 후 낮은 관세로 물밀 듯이 들어오게 될 오렌지와 마늘 등으로 제주 주요농산물들은 희생양으로 전락할 것"이라며 "농정대개혁을 촉구하기 위해 바쁜 농사일을 뒤로하고 상경투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들은 제주 농업 주요 현안인 해상물류비 국비지원사업의 국회 통과 역시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농업인단체는 "제주도민을 대표하는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정치력을 발휘해 해상물류비 국비지원사업을 통과시켜야 한다"며 "다시 무산된다면 정부와 집권여당,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제주농민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들은 "정부가 추진하는 직불제 개편도 제주 밭작물의 생존을 위협하는 요소라며 개편을 중단하고 농민참여를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ohoh@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