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0주년 학술세미나, 29일 국회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0년 기념 학술세미나'가 29일 국회에서 열린다.이번 세미나는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의미를 되짚어보고, 지방분권 선도모델로서 제주가 나아갈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세미나는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론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이후 출범한 특별자치시도인 세종·강원·전북도 참여해 국가 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제주도는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될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