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21일 사의…총선 출마 공식화
  •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승인 2020.01.21 15:55
  • 댓글 0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21일 사의를 표명하고 제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뉴스1 © News1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이 21일 사의를 표명했다.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것이다.

현재 송 위원장은 현역 '4선' 강창일 의원의 불출마로 더불어민주당이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한 제주시갑에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송 위원장은 이날 '사임의 변'을 통해 "국가가균형발전 완성 위한 정부와 지방의 가교가 되고자 한다"며 총선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대통령직속 위원회 위원장으로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 구현을 위해 국가균형발전 대업에 헌신할 수 있었던 시간은 보람되고 영광스런 순간"이라며 "그동안 얻은 경험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이기에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밀알처럼 헌신한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의지 못지않게 지역의 의지, 정부와 지역이 요구하는 접점을 찾아 극대화시키는 노력이 절실하다"며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제21대 총선에 출마해 달라는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을 받고 숙고한 끝에 '국가균형발전 완성을 위한 소명'으로 이를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정부의 제주국제자유도시, 참여정부의 제주특별자치도로 대한민국을 선도해 온 제주호(號)를 이제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의 성공모델로 만들기 위해 정부와 지방을 잇는 가교의 길로 나서려한다"며 "제주특별자치도를 문재인 정부에서 완성시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위대한 제주 자존의 시대'를 열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현역 의원 총선 불출마 지역구는 전략공천지역으로 정한다는 당헌·당규에 따라 제주시갑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분류했다. 민주당은 이에 따라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총선 후보자 공모에 제주시갑 지역을 제외한 상태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ks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