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개발공사·흥국생명배구단, 패트병 재활용 캠페인
  •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승인 2020.01.21 16:54
  • 댓글 0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와 흥국생명 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가 투명 페트병을 따로 모아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환경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핑크스파이더스 응원단(제주개발공사 제공) /© 뉴스1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와 흥국생명 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가 투명 페트병을 따로 모아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환경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인기 스포츠 종목인 배구 경기장을 찾은 팬들과 함께 투명 페트병을 따로 분리해 모아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유도한다.

캠페인은 V-리그 여자배구 4라운드 두번째 경기인 21일부터 시즌 종료인 3월 15일까지 핑크스파이더스 홈경기장인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체육관에 설치된 스마트 수거기에 '오늘의 분리수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인증 받은 후 폐페트병을 넣어주면 된다.

참여한 팬들에게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여행용 파우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여일 단장은 "V-리그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구단으로서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생활 속 재활용 실천 유도와 함께 투명 페트병 별도배출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앞으로도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kd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