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제주포럼서 몽골·일본과 에너지·평화 협력 물꼬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21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에서 검버자브 잔당샤타르 전 몽골 총리, 하토야마 유키오 전 일본 총리를 잇달아 만나 분야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26일 제주도에 따르면 오 지사는 전날 잔당샤타르 전 총리와의 면담에서 제주의 재생에너지 기술을 몽골 농업에 접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몽골은 겨울철 외부 기온이 영하 30도까지 떨어져 채소 공급을 중국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태양광 발전과 히트펌프, 에너지저장장치를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