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 '장한장애인대상 수상후보자 공모…내달 6일까지
  •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승인 2020.02.14 10:23
  • 댓글 0
제주도청 전경.(제주도 제공) /© News1
제주특별자치도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다음달 6일까지 '장한장애인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는 장한장애인대상, 장애인어버이대상, 장애인도우미대상, 장애인복지특별상 등 4개에 분야에 걸쳐 진행한다.

장한장애인 대상은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극복해 자활기반을 마련했거나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준 장애인 1명을 선정한다.

장애인어버이대상은 장애인인 자녀가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자의 역할을 수행한 부모 또는 10년 이상 양육한 조부모, 양부모 중 1명을 선정한다.

장애인도우미 대상은 장애인들의 자활기반 조성 및 장애인 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개인·기관과 단체 각 1명을 선정한다.

장애인복지특별상은 장애를 극복해 자활기반을 마련했거나 귀감이 되는 장애인 또는 장애인복지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 각 1명을 선정한다.

수상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도내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개인이나 3년 이상 장애인 도우미 활동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다.

행정시장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단체장,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장, 20세 이상의 제주특별자치도민 20인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하면,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시상은 4월20일 열리는 제40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ks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