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시갑
통합당 제주 선대위 출범…"민주당 20년 독주 막겠다"
  •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승인 2020.03.26 15:33
  • 댓글 0
26일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에서 열린 경제살리기·도민통합 제주 선거대책위원회 간담회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제주시 갑 장성철 후보, 서귀포시 강경필 후보, 제주시 을 부상일 후보, 제주도의원 보궐선거 서귀포시 동홍동 선거구에 출마한 오현승 후보(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0.3.26 /뉴스1 © 뉴스1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이 선거대책위원회를 꾸리고 본격적인 총선 체제에 돌입했다.

통합당 제주도당은 26일 오후 당사에서 상임 선거대책위원장 간담회를 열고 '경제살리기·도민통합 제주 선거대책위원회'의 출범을 알렸다.

내부 조직을 보면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에는 컷오프(공천 배제)된 고경실 전 제주시장을 비롯해 한철용 도당 위원장과 구성지·양우철 전 도의회 의장, 이연봉·정종학·김방훈 전 도당 위원장, 현태식 전 제주시의회 의장, 김순택 전 민주평통 제주지역협의회 부의장, 홍성수 전 제주4·3희생자유족회 회장, 한정효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장, 임강자 전 제주YWCA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제주시 갑·제주시 을·서귀포시 선거구 당내 경선에서 탈락한 구자헌 변호사(전 도당 위원장)와 김영진 전 제주도관광협회장, 김효 전 도당 여성위원장, 허용진 변호사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잡음을 없앴다.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졌던 김용철 공인회계사(무소속)도 같은 선거구 통합당 후보인 장성철 후보에 대한 지지 입장을 표명하며 도민통합 민생경제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선대위에 합류했다.

이 밖에도 하민철·이선화·김동욱·홍경희·이기붕·박명택·김승하·임문범·고정식·신영근·손유원·현정화·한영호 전 도의회 의원들이 선거구별 대책본부를 꾸려 읍·면·동 단위 표심을 공략하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통합당 제주 선대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보수통합의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도민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인재들로 선대위를 꾸린 만큼 도민 눈높이에 맞는 지역밀착형 선거운동으로 민주당 20년 독주를 막아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mro1225@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