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선거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제주도의회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10∼11일 실시된다고 9일 밝혔다.

선거인은 별도의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에는 제주도의회 등 43곳에 사전투표소가 마련됐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제주도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전날(9일)과 1일차 투표 마감 후 모든 사전투표소의 방역작업을 실시한다.

또 투표소 입구에 발열체크 전담인력을 배치, 비접촉식 체온계로 선거인의 발열체크를 하고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하고, 선거인이 사용한 임시기표소는 즉시 소독하고 환기한다.

도선관위는 '4·15 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투표소내 대화 자제, 1m 이상 거리 두기 등 투표사무원의 질서유지 요청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 3개 선거구별 선거인수는 제주시갑이 20만8660명, 제주시 19만1862명, 서귀포시 15만2676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