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이달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를 조사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조사는 읍·면·동을 포함한 제주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상반기 각종 인·허가 등 유기한(처리기간 3일이상) 신청 민원인과 일반 방문 민원인 등 600명을 대상으로 전문 조사기관의 전화 모니터링으로 조사한다.

조사 주요항목은 Δ담당공무원의 전문성 및 신속성 Δ불필요한 첨부서류 요구 여부 Δ민원처리 과정 및 민원서비스 전반의 친절도 및 만족도 등이다.

지난해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서는 도두동과 아라동이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이창택 시 종합민원실장은 "만족도 조사결과 분석을 통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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