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년실업률 10%…'탐나는 인재' 프로젝트 관심
  •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승인 2020.07.01 15:14
  • 댓글 0
© 뉴스1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 이하 내일센터)가 22일까지 '탐나는 인재 3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80명. 내일센터는 도내 지원자 75%(60명), 도외 지원자 25%(20명)의 비율로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15세부터 만34세(1985년 7월2일생부터 2005년 7월1일생까지) 이하로, 취업·창업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통한 역량 강화에 관심 있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격조건으로는 학력, 경력 등의 제한은 없으나 프로그램 기간(최대 2년) 동안 센터가 운영하는 교육에 전일(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빠짐없이 참여(별도 숙소제공 없음)가 가능해야 한다.

선발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합격한 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 면접전형(1차 및 2차)이 진행되고, 오는 8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참가 지원 및 전형 관련 세부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내 온라인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집기간동안 센터 홈페이지를 비롯해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센터 사업 및 모집에 대한 주요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집기간 내 개별 대면상담을 희망할 경우 내일센터로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종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청년실업률이 10%를 넘어서는 등 청년 실업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시기"라며 "내일센터의 훈련 및 프로젝트 수당지원, 혁신 교육, 취·창업연계 등이 더욱 주목받고 있고, 탐나는인재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제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청년내일센터의 '탐나는 인재'는 전국 최초 팀 프로젝트와 자기주도형 학습 기반의 혁신적 교육 및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는 월150만원 상당의 훈련수당 및 프로젝트 추진비용을 지원한다.

탐나는인재 모집은 연간 2회(상·하반기) 진행되며, 접수결과 지난 1기 모집(100명)에는 2대1, 2기 모집(70명)에는 3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ks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