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민원 처리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음성군 제공)2020.07.01/© 뉴스1
충북 음성군이 상반기에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한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민원처리 최우수공무원으로는 환경과 오채은 주무관(환경 9급), 우수공무원으로는 수도사업소 김태형 주무관(시설9급), 건설교통과 박선영 주무관(행정8급), 사회복지과 안예림 주무관(사복8급), 주민지원과 음원태 주무관(사복7급), 건축과 한정숙 주무관(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마급)을 각각 선정했다.

민원처리책임제 우수부서로는 수도사업소, 도로과, 건설교통과, 민원과 등 4개 부서가 영광을 안았다.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실태 분석 결과, 민원 7132건은 법정처리기간보다 56.38% 단축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콘텐츠 공모]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7일까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 중·고등 학생은 물론 개인 2~4명이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한 실천적 아이디어, 학교폭력 대처·예방 방안으로 공감·소통·배려 메시지를 담으면 된다.

공모작은 3~5분 이내 동영상과 15장 이내 카드뉴스, 만화, 인포그래픽이다.

[음성군자율방범연합대 생산적 일손봉사]
음성군자율방범연합대가 음성읍 동음리에 있는 한 농가에서 생산적 일손봉사를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유진철 대장과 김성만 사무국장 등 대원 16명이 참여해 수박 출하를 위한 하우스 정리작업으로 진행했다.

농가주 김경수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 도움을 줘 고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