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도의회 "국토부, 도민 뜻 존중해 제2공항 결정해야"
  •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승인 2021.02.19 11:18
  • 댓글 0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제주도의회 제공)© News1 DB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19일 국토교통부를 향해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제주도민 여론조사 결과를 존중해 정책 결정을 내릴 것을 요구했다.

좌 의장은 이날 오전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입장문'을 내고 이 같이 밝혔다.

좌 의장은 "제주도민들께서 내려주신 의견을 겸허히 존중한다"며 "제주도민들께 약속드린 대로 제주도와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제주도를 향해 "조사 결과를 국토부에 충실히 전달해야 한다"며 "국토부 또한 전달된 제주도민의 뜻을 존중해 책임 있는 정책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했다.

좌 의장은 "그동안 제주사회에 깊이 뿌리내렸던 갈등을 종식시키고 통합을 위한 일에 나서야 할 때"라며 "제주 미래 발전을 위한 길에 제주도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나설 수 있도록 제주도와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도기자협회 소속 9개 언론사는 제주도와 제주도의회의 요청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한국갤럽과 엠브레인퍼블릭에 위탁해 실시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제주도민 여론조사 결과를 전날 오후 8시 동시 발표했다.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반대(한국갤럽 47.0%·엠브레인퍼블릭 51.1%)가 찬성(한국갤럽 44.1%·엠브레인퍼블릭 43.8%)을 오차범위 안팎에서 근소하게 앞섰고, 사업 예정지인 서귀포시 성산읍 주민을 대상으로 한 별도 여론조사 결과의 경우 찬성(한국갤럽 64.9%·엠브레인퍼블릭 65.6%)이 반대(한국갤럽 31.4%·엠브레인퍼블릭 33.0%) 보다 무려 2배 높게 나타났다.

여론조사 결과는 제주도·제주도의회·전문가로 구성된 '여론조사 공정관리 공동위원회'의 검증을 거쳐 빠르면 다음주 초 원희룡 제주도지사 명의로 국토교통부에 제출된다.

이번 여론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면접조사(무선 80%·유선 20%)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으로 인구비(성·연령·지역)에 따른 사후 가중치가 부여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mro1225@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카드 뉴스
여백
기획
여백
프리미엄제주 킬러 콘텐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