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도 기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더 센 것으로 알려진 '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달 27일 제주 525번 확진자가 영국발 변이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중앙방역대책본부로부터 통보받았다고 1일 밝혔다.

제주 525번 확진자는 지난달 2일 헝가리에서 입도한 후 제주국제공항 워킹스루에서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중 3일 확진됐다. 제주 525번 확진자는 도내 음압병실에서 격리치료 후 해제됐으며, 지난 21일 출도해 현재는 타 지역에 머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환자는 제주와 경기도에 각각 집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25번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접촉자로 분류된 7명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최근 해외입국자 중 변이바이러스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어 해외입국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525번 확진자가 영국발 변이바이러스에 감염됐던 사실을 확인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상 격리해제된 확진자의 경우 별도의 추가조치는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다.

제주도는 향후 해외입국자 관리를 강화한다. 해외입국자 중 확진자에 대해서는 1인실 입원격리를 원칙으로 하고, 퇴원 또는 자가격리 해제 1일 전에는 반드시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