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유치원과 초등·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21 비대면 역량강화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귀포교육지원청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사전 신청서를 낸 학생들의 각 가정으로 비대면 세트와 안내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비대면 프로그램 세트는 레고 플레이 키트와 여름 만들기 세트 등이다.

참가 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 집에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안내 동영상을 보고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제주 학생 인권 첫걸음…심의위원 모집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제주도교육청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학생인권심의위원회는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안‘에 따라 Δ학생 인권 실천계획 수립 Δ학생의 인권 제도 Δ학생 인권 실태조사 등을 심의한다.

위원회는 제주도교육청 업무담당 2명과 제주도의회 추천인사 1명, 제주도청 추천인사 1명, 공개모집 11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공개모집 인원은 도내 거주 도민 가운데 분야별 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하는 전문가 8명과 학생 인권 증진에 관심이 높은 도민 3명이다.

분야별로는 교육 분야, 아동복지·청소년 분야, 의료 분야, 법조 분야, 인권 분야 등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위원회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제주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도내 학교 홈페이지 공고를 보고 신청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다음 달 20일 개별 통보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