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앙당의 '도당위원장 선출 절차 중단' 요구로 촉발된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내홍이 깊어지고 있다.

김봉현 국민의힘 제주도당 부위원장 등 제주도당 일부 당원들은 30일 오전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주도당 정상화를 요구하는 피켓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도당대회 연기 이유가 허향진 전 제주대학교 총장을 도당위원장으로 임명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는 원희룡 제주지사가 대통령 경선을 앞두고 도당을 사당화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도당위원장 내정설이 돌고 있는) 허 전 총장은 지난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국회의원의 후원회장을 역임했고, 원희룡 지사와 막역한 사이다"며 "허 전 총장이 특혜를 받고 입당한 것은 절차와 공성성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고 피력했다.

이번 국민의힘 제주도당 내홍은 지난 13일 국민의힘 중앙당이 당무감사 등을 이유로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도당대회 중단'을 공식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중앙당은 장성철 도당위원장이 임명한 당직자가 연루된 성추문 사건이 불거져 경찰 고소전까지 비화되는 등 잡음이 지속되고, 제주도당의 저조한 활동성을 문제삼고 있다.

이에 대해 장성철 도당위원장을 중심으로 중앙당의 결정에 대해 강력 반발하며 '도당대회 정상추진'을 요구하고 있다.

또 제주도당 일각에서도 현 상태로는 내년 지방선거와 대선에서 제주지역의 승리를 보장할 수 없다며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 중앙당은 조만간 최고위원회를 열어 제주도당 감사결과를 보고받고 '사고당' 지정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