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후보 공천을 둘러싸고 여야 모두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고태순(아라동 갑) 예비후보는 6일 오전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아라동 갑' 당내 공천 심사를 재심 청구했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현재 상대 후보의 권리당 명부 유출 의혹 사건을 경찰이 수사하는 상황에서 시간이 촉박하다는 이유로 경선이 강행됐다고 주장했다.

고 후보는 또 "총 득표수 386표 중 204표를 제가 득표했지만 상대 후보는 신인 여성 정치인 25% 가산점을 받아서 이겼다"며 현재 경선 규정에도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4일 오전에는 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인 좌남수 도의회 의장이 실수로 도당 상무위원회 단체 카카오톡 방에 '○, X, Δ'부호를 표시한 상무위 명단을 올려 반발을 샀다.

도당 비례대표 투표를 몇시간 남겨두지 않은 상황이어서 좌 의장이 어떤 의도로 부호를 표시했는지 일부 위원들의 의심을 샀다.

좌 의장은 손주가 휴대전화를 만지다 실수로 올린 명단이며 대선 유세 당시 출결 현황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국민의힘에서는 도의원 후보 경선 과정이 조작됐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 선거구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김명범 예비후보와 서귀포 대륜동에 출마한 현역 이경용 도의원은 경선 과정 조작 가능성과 불공정 문제를 제기한 상태다.

특히 경선 탈락으로 3선 도전이 불발된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내세운 공정과 상식이 제주에서 지켜졌는지 의문"이라며 "경선 자체가 불공정의 연속이었다"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과 국민의힘 도의원 후보 공천에서 현역 의원 9명이 탈락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