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제주도의회의 전반기 원구성이 윤곽을 드러냈다.

제주도의회는 4일 제4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교육위원장을 제외한 상임위원장 6명을 선출했다.

상임위원장은 Δ운영위원장 송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 남원읍) Δ행정자치위원장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 을) Δ보건복지안전위원장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삼양·봉개동) Δ환경도시위원장 송창권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 Δ문화관광체육위원장 이승아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오라동) Δ농수축경제위원장 강연호 의원(국민의힘·서귀포 표선면) 등이다.

이번 상임위원장은 무기명 비밀투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사실상 내정자를 정해놓고 진행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합의로 상임위원장 5석은 다수당인 민주당이, 나머지 1석은 국민의힘에게 배분하기로 결정했고 각 정당의 내부 추대로 후보를 정했기 때문이다.

각 상임위원회 구성도 마무리됐다. 위원회별로 보면 운영위원회는 송영훈·강연호·강철남·강충룡·김경미·송창권·양영식·이승아 의원이 참여한다.

행정자치위원회는 강철남·양용만·이정엽·하성용·한권·한동수·현길호 의원이, 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김경미·강하영·양병우·원화자·이경심·이상봉·현지홍 의원이 맡는다.

환경도시위원회는 송창권·강경문·강봉직·김기환·송영훈·임정은·현기종 의원이,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이승아·강상수·박두화·양경호·양영식·정민구·홍인숙 의원이 참여한다.

농수축경제위원회는 강연호·강경흠·강성의·강충룡·고태민·김승준·박호형 의원이, 교육위원회는 김대진·김황국·양홍식·이남근 의원과 김창식·강동우·고의숙·오승식·정이운 교육의원이 맡는다.

이로써 제주도의회 원구성은 교육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출만 남은 상태다.

교육위원장은 5일 열리는 교육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선출할 예정이다.

1년 임기로 돌아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6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을 선출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