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주도, 4조196억 올 상반기 집중 배정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 승인 2017.01.11 10:20
제주도청사.© News1

제주도 재정의 78.7%인 4조 196억 원이 올 상반기에 집중 배정된다.

제주도는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 대외 불확실성 증대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생활 안정을 위해 도 재정을 조기 집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배정액 3조 5566억 원(77.2%)보다 4630억 원이 많은 규모이며 1/4분기에는 도 전체 재정의 62.3%를 2/4분기는 16.4%를 배정해 상반기에 집중 집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업 투자효과가 조기에 가시화 될 수 있고 도민생활 안정에 체감도가 높은 SOC사업과 농어촌 생산기반 확충사업, 일자리 창출 및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사업 등을 중심으로 조기 집행된다.

또 인건비, 복리후생비 등 조직운영 기본경비는 시기별 균등하게 배분하되 월별 실제 소요시기를 감안해 배정할 계획이다.

김정학 기획조정실장은 “상반기내 재정을 집중 배정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연초부터 집중 재정집행과 체계적인 집행 관리로 도민들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감 중심의 재정을 운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설비, 민간이전경비 등의 이․불용 최소화를 위해 재정집행이 조기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업별 이력관리와 재정집행 상시 모니터링을 집중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jejunews77@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카드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