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실시간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제주패스렌트카’는 수요와 공급 균형을 통한 실시간 가격조정을 구현한 렌트카 직판 거래 시스템을 구현해 업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패스렌트카 직판 거래 시스템은 렌트카 공급사업자들이 렌트카 수요를 예측하고 실시간으로 가격을 조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업체별로 차고지에 머물러 있는 차량을 최소화하고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차를 공급받을 수 있다는 게 제주패스렌트카의 설명이다.

여기에 더해 자사 서비스 이용에 기반한 월간 빅데이터 분석리포트를 제휴 업체에 제공함으로써 렌트카 시장의 수요 흐름을 파악하고 합리적인 가격 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주패스렌트카를 운영 중인 ㈜제주비앤에프 윤형준 대표는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렌트카 시장 생태계를 형성하는 게 목표”라면서 “이번 특허 취득으로 인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타 업체들의 단순 가격비교서비스와 질적인 차이를 보증하는 척도가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제주패스렌트카는 현재 도내 52개 렌트카 업체와 제휴해 1만2000여대의 차량 예약이 가능한 사이트로, 제주에서 단기 렌트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렌트카 가격을 비롯해 완전자차·일반자차보험, 차량옵션 비교 등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