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살인사건'의 첫 재판 기일이 오는 15일에서 23일로 연기됐다.

제주지방법원은 제2형사부(정봉기 부장판사)는 오는 15일로 예정됐던 전 남편 살인사건 피고인 고유정(36)에 대한 공판 준비기일을 23일로 연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고유정의 변호인인 국선변호사가 신청한 기일변경을 재판부가 받아들인 것이다.

이에 따라 고씨에 대한 첫 재판은 오는 23일 오전 10시30분 제201호 법정에서 열린다.

이번 기일 변경은 국선변호사가 당초 첫 재판일을 불과 닷새 남겨둔 상황에서 고씨의 변호를 맡게됨에 따라 준비할 시간이 부족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지법은 고씨의 사선변호인 5명이 모두 사임하자 지난 10일 국선변호인을 선정했다.

23일 열리는 공판준비기일은 공판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검찰과 변호인이 쟁점을 정리하는 자리다.

공판준비기일은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어 당일 고유정이 법정에 모습을 비칠 가능성은 낮게 점쳐지고 있다.

제주지법은 이날 제201호 법정 입구 검색대에서 방청권을 배부할 예정이며, 소송 관계인 등에게 우선 배정 후 일반방청객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고유정은 지난 5월25일 제주시 한 펜션에서 전 남편 강모씨(36)를 살해하고 2차례에 거쳐 훼손하고 최소 두 곳 이상에 유기, 은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지난 1일 고씨가 계획적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살인 및 사체 손괴, 은닉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반면 고씨는 경찰 조사에서 우발적 범행을 주장한 데 이어 검찰 조사에서는 진술을 거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