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는 '제2회 서복전시관 요가페스티벌'의 요가 교육과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불로장생의 기(氣), 요가로 표현하다'를 주제로 한 올해 행사는 10월5일 서복전시관 야외공원에서 열린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키즈 영어요가는 요가와 영어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저학년 20명, 고학년 20명 등 총 40명을 모집한다. 부모와 어린이 함께 체험하는 패밀리 요가는 초등학생 어린이 1명 이상을 포함한 20가족을 모집한다.

요가 경연대회는 도내 요가원 소속 및 요가 동호회 회원 가운데 요가 강사 자격증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일반부 단체전(4명 이상, 10명 이하) 참가자 10개 팀을 모집한다.

요가 교육과 요가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21일부터 9월10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행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거나 서복전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복전시관은 불로초를 찾고자 했던 진시황과 그의 사자 서복을 주제로 한 테마전시관이다. 서귀포시는 서복전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서복이 추구했던 건강과 장수를 콘텐츠로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요가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 직원 공개모집
제주 서귀포시는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 사무국 직원과 서귀포예술단 산하 관악단 상임단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부문과 인원은 관악단 트럼펫 수석단원 1명, 사무국 기획담당과 홍보담당 각 1명 등 모두 3명이다.

원서는 26일부터 9월6일 오후 6시까지 서귀포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 시험방법, 시험일정 및 장소,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일반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는 9월 중 서류심사와 실기·면접전형을 거쳐 9월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