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는 30일 성명을 내고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통 분담을 위한 고위공무원 급여 30% 반납 운동에 대해 "더 큰 희생을 강요하는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밤낮 없는 비상근무로 월 초과근무 시간이 200시간이 넘는 살인적인 노동에 시달리고 있는데 정부는 부당수령 가산징수액을 2배에서 5배로 확대하고 중징계를 하겠다며 낡은 군기잡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이 엄혹한 시기에 또다시 공무원에게 세금 도둑의 오명을 씌워 사기를 떨어뜨리려는 정부의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또 "공직사회 임금 삭감 정책의 숨은 의도 역시 경계하지 않을 수 없다"며 "고위공무원 급여 30% 반납 운동은 단언컨데 노블리스 오블리주가 아니다. 1997년 외환위기와 2009년 금융위기 때처럼 결국 하위직 공무원 노동자 등에게 더 큰 희생을 강요하는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30대 재벌의 곳간에는 1000조가 넘는 천문학적인 사내유보금이 썩고 있다"면서 "정부는 노동자의 고혈을 빨아 축적한 재벌의 재산을 환수하고 부유세를 도입해 생계를 위협받는 모든 민중에게 재난기본소득으로 재분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끝으로 선거사무 담당 공무원, 유권자에 대한 코로나19 감염 방지대책이 소홀함을 지적하며, Δ4월 1일 이후 자가격리자에 대한 투표방안 Δ투표소 밀집 군중에 대한 안전대책 Δ선거사무 종사자와 방역인력 수급 방안 Δ투표소 긴급사항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의 다각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