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내달 22일 도내 공공시설 전면개방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대책을 점검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오후 도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제주형 생활방역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계획 추진상황과 향후 시행전략을 점검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는 이날 회의에서 특히 공공시설 전면 개방을 앞두고 효율적 운영방안과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사항을 중점 논의한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 20일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제주도는 이 계획에 따라 박물관‧미술관‧도서관‧체육시설 등 공공시설을 사전예약제 등을 통해 6월4일부터 제한적으로 개방, 2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22일부터는 개방을 확대, 사실상 공공시설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공공시설 운영은 이용객 마스크 착용·입장 시 발열검사 등 제주형 방역 지침서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대한 철저한 준수가 전제된다.

한편 제주형 생활방역위원회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11개 운영반, 1개 자문반, 1개 협력관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주1회 정례회의 및 수시회의를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평가하고 향후 시행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