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경찰청은 제주도 고위직 공무원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들어설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 임대분양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공무원은 시행사 관계자와 문자를 주고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이 문자 내용 등이 법에 저촉되는 지 여부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지난 21일 제주시청을 찾아 공동주택 담당부서로부터 인·허가 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받아 분석에 착수한 상태다.

앞서 경찰은 꿈에그린 특별분양 당첨자 가운데 위법행위를 한 사람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 9일 제주시 아라동의 아파트 분양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 서류 일체를 확보하기도 했다.

불법 행위를 저지른 당첨자 수는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았지만 신혼부부와 다자녀 특별공급 당첨자들이 제출한 서류에서 문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특별분양 과정에서 불거진 불법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임대분양 과정에 대한 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공무원이 개입했는지 내사를 벌이고 있는 건 맞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제주 꿈에그린 아파트는 제주시 월평동 첨단과기단지에 지하 2층, 지상 6층, 건물 32동, 759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특별공급은 전체 759세대 중 임대 169세대와 일반분양 160세대를 제외한 430세대다. 유형별로는 입주기업 279세대, 다자녀 59세대, 신혼부부 37세대, 노부모부양 18세대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