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오영훈 제주지사가 31일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오 지사는 이날 오전 행정‧정무부지사, 실‧국장, 직속‧유관기관장과 함께 제주도청 별관 2층(스마트워크비지니스센터)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분양했다.

오 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저히 상상할 수 없고 일어나선 안 되는 일이 대한민국에서 발생해 너무나 안타깝고, 많은 청년이 유명을 달리하게 됐다"며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어 "제주도에 주소지를 둔 한 분의 희생자에 대해 장례절차를 유족과 협의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제주지역에서 유사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만전을 다하겠다"며 "다중이용시설‧장소에 대한 특별 관리대책을 마련해 도민 한 분 한 분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인한 사망자는 이날 오전 6시까지 154명(외국인 26명 포함)이다. 또 부상자는 149명(중상 33명·경상 116명)이다.

희생자 가운데 20대 여성 A씨는 지난해 대전에서 제주로 이주한 도민인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유족들은 현재 대전에 거주하고 있고, 빈소도 대전에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