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최근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제주4·3은 북한 김일성의 지시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같은 당 내부에서도 문제제기가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태 의원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에 발송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함께 태 의원측에도 전화로 연락해 구두상으로 이번 발언에 항의했다.

허용진 도당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도당 명의로 보도자료를 내 "태 의원 발언으로 유족과 도민들께 상처를 주고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국민의힘의 모든 당원들을 대신하여 사죄를 드린다"고 밝혔다.

허 위원장은 "태영호 의원의 발언은 최고위원 후보 한명 개인의 의견"이라며 "제주도당과 중앙당의 입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아주 황당무개한 발언"이라고 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최초의 대통령 당선자 신분으로 4·3 추념식에 참석하는 등 도당과 중앙당, 대통령이 혼연일체돼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매우 유감스럽고 다시는 이러한 발언이 나오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했다.

장성철 전 도당 위원장도 개인 논평을 내 "태 의원의 주장은 양민 희생의 관점이 아니라 제주사회를 이념 대결로 몰아갈 수 있는 잘못된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4·3사건 김일성 지시설은 부인할래야 부인할수 없는 역사적 진실"이라며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