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최근 "제주도민 대다수가 반대하면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에 허가를 내주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제주시 오라동·오등동 주민들이 이를 규탄하고 나섰다.

제주시 오라동·오등동 발전협의회는 3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도정은 지역주민의 염원사업인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을 법과 원칙에 맞게 흔들림 없이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원 지사의 관련 발언에 대해 "제주도민들을 선동하는 이야기"라며 "제주도정을 책임지고, 각종 사업에 대한 인·허가권을 갖고 있는 제주도지사가 그런 발언을 한다는 것이 참 의구스럽다"고 말했다.

최근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제주도를 상대로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정책토론 청구 서명운동에 돌입한 데 대해서도 "법과 원칙에 위배되는 사안"이라며, "제주발전을 저해하는 단체는 해체돼야 한다"고 강도 높은 발언을 이어갔다.

이 단체는 "그동안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은 법적 절차에 따라 아무런 하자 없이 순리대로 진행돼 왔다"며 "주민을 떠나 제주도민사회에도 사업 추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고 본다"며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거듭 주문했다.
 

이 단체는 기자회견에 앞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항의서한을 전달하기 위해 제주도청사에 진입하려고 했으나 불발되자 대표단을 구성, 김방훈 제주도 정무부지사와 면담을 갖고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원 지사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다.

이에 김방훈 제주도 정부무지사는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측면에서 여러가지 사안을 고려하고 있다"며 "법과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에서 절차를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