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2일 제주시 도남동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3.22/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정부는 '무도·무능·무책임·무자비'의 4무(無)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대회'에 참석, "국민들의 분노가 쌓인 상태이기 때문에 조국혁신당을 응원하고 박수를 쳐 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신생정당이고 당 대표인 저도 부족함과 흠결이 있고, 하급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았는데 국민들이 지지를 보내주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봤다"며 "국민들이 무도, 무능, 무책임, 무자비한 윤석열 정권에 지긋지긋해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홍범도 장군의 흉상을 육사에서 철거하겠다는 것이나, 카이스트 졸업생이 R&D 예산 삭감을 비판하자 '입틀막' 해서 끌어내는 것은 보수나 진보의 문제가 아니다"며 "윤석열 정권이 무도하기 때문이다"고 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2일 제주시 도남동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3.22/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조 대표는 "정부 권력자가 사고를 쳤지만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며 "이태원에서 죄 없는 청년들이 죽었는데 어느 누구도 사과하지 않았다. 채 상병이 해병대에서 억울하게 죽었는데 책임을 안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자기와 자기편에 대해서는 항상 온화하고, 정적에 대해서는 무자비하다"며 "김건희 여사는 23억 원의 수익을 낸 주가조작 사건으로 한 번도 조사를 받지 않았는데, 제1당의 대표인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부인인 김혜경 여사의 경우 법인카드로 7만 5000원 썼다고 총선 직전에 기소해 법정에 세웠다"고 했다.

조 대표는 이날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대회에 이어 강우일 천주교 주교를 만났다. 23일엔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하고 제주4·3희생자 유족회와 면담한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