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은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사랑해 제주 캠프' 참여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사진은 캠프 진행 모습.(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은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사랑해 제주 캠프' 참여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프는 상·하반기 각 2회씩 총 4회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청주지역 학생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천, 진천, 괴산·증평, 음성, 단양,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청주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충주, 보은, 옥천, 영동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캠프 참가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받고, 하반기 참여 신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곶자왈 탐방 △요트체험 △한라산(윗세오름) 등반 △승마체험 등 다양하게 마련한다. 2일차 한라산 등반은 참여 학생이 학교 밖 몸 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박종길 해양교육원장은 "여러 학교에서 모인 친구들과 공감하며 배려하는 교류 속에서 '몸튼 맘튼'을 키우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1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